구조동물

로미
(믹스견)
성별 / 몸무게
(중성화완료) / 2.7kg
나이
25년 4월생 추정
건강상태
코로나 양성
구조시 옴에 걸려 있어 치료를 받았어요. 
현재는 완치되었고 일주일에 한 번 약욕만 하고 있어요.
구조년도
2025 년
현재상태
입양가능
구조스토리
로미는 김제시보호소에서 다른 아이들과 함께 지내고 있었어요. 장마와 폭염속에 보호소는 유기된 아이들로 포화 상태였고 전염병까지 돌기 시작했어요. 퍼피인 로미와 아이들이 더 이상은 버틸 수 없음을 알아 어독스는 구조를 하게 되었어요.
성격&특성
대인사회성 낯선 사람에게도 꼬리를 흔들며 반겨주는 성격 좋은 강아지에요! 익숙한 사람일 경우 애교를 부리고, 만져달라고 배를 까기도 하고 무릎 위에 올라오기도 해요. 대견사회성 아직 반응을 알 수 없어요.
대묘사회성 분리불안 혼자 있어도 무서워하거나 불편해하지 않고, 낯선 사람과 남겨졌을 때도 편하게 놀면서 시간을 보내요. 보통 자거나, 장난감을 가지고 놀아요.
배변교육 99%는 패드 위에 적중하고 있어요! 위생관리 목욕, 드라이를 무서워 하지만 난리치지 않고 얌전하게 참아줘요. 빗질은 간식을 주며 할 때 좀 더 잘 받는 편이에요.
산책 차멀미 아직 장거리 이동 경험이 없어 모르지만, 짧은 거리를 이동할 때는 문제 없었어요.
특이사항
입질 : 흥분하면 손을 물려고 하지만 세게 물지 않아요. 대신 이가 간지러워 매트, 캔넬, 배변패드에 잘근잘근 입질을 하곤 해요.
짖음 : 아침에 놀아달라고 낑낑거리는 소리를 낼 때가 있어요. 짖는 모습은 보이지 않았어요.
좋아해요 : 장난감을 깨물거리며 노는 걸 좋아해요. 유모차에 적응한 뒤로는 밖에 나가는 것도 무척이나 좋아하고 있어요.
관련링크 더 많은 사진과 영상은 인스타그램 / 유튜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