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가득 담아, 어독스 추석 인사올 한 해, 어독스의 임시보호자님, 입양자님, 후원자님께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여러분 한 분 한 분의 손길과 마음 덕분에작은 생명들이 두려움 속에서 벗어나따뜻한 보금자리를 찾을 수 있었습니…
사실, 입양을 기다리는 많은 아이들은자신의 생일을 모른 채 살아갑니다.그래서 생일을 챙김받는 순간은아이들에게 흔치 않은 경험입니다.하지만 어떤 임보자님들은그 귀한 하루를 직접 만들어주십니다.없던 생일을 챙겨주고,세상에서 가…
끝까지 이겨내려는 우리 아이들의 이야기 한치파보를 이겨낸 작은 전사예요.하지만 선천적인 신장 이상이 확인되어평생 약과 신장 전용 사료로만 관리가 필요합니다.간식도 금지라 어린 나이에 많은 제약이 있지만,꿋꿋하게 하루하루를 버티고 있어…
쫄보 아이들이 임보처에서 조금씩 마음을 열고 있어요방석 붙박이 삼총사알로 & 리안이는 처음엔 굳은 표정뿐이었는데이제는 미소도 지을 줄 아는 표정 부자가 되었어요마일로는 방석에서 꼼짝 못하던 아이였는데요즘은 방석 끝에서앞으로 나…
김제 가정집에서 구조된 6마리의 아이들이번에 구조한 아가들이 있던 곳은전북 김제시의 한 가정집이었습니다.그 집에는 하지 마비로 거동이 불편하신 할아버지와,치매 증상이 시작된 할머니가 함께 살고 계셨습니다.두 분 모두 건강이 악화되어아…
구조 이후, 아이들은 회복의 길 위에 있습니다처음 구조했을 때, 아가들의 상태는 너무나 심각했습니다.등 전체가 끌려다닌 듯 깊게 벗겨졌던 로카의 상처,그리고 함께 구조된 아가들 모두 파보와 코로나에 동시에 감염된 채삶과 죽음의 경계에…
10년간의 방치 현장 구조, 어독스도 함께 했습니다.이번 구조는 어독스 단독 구조는 아니었지만,김제시 보호소의 긴급 요청을 받고저희도 함께 출동하게 되었습니다.김제시 애니멀 호더 거주 현장,이곳에서는 무려 11마리의 아이들이 구조되었…
펫샵에서 버려진 아이들,작은 생명들이 ‘상품’이 아니라는 이유로병원에 남겨진 채 외면받았습니다.펫샵은'아프거나 상품 가치가 떨어진다'고판단한 아이들을 동물병원에 버리고 있어요.핑핑이와 츄츄는 밝고 건강하게사람을 좋아하는 아이들이에요.…
김제시 보호소, 다시 다녀왔습니다.진드기, 옴 등 피부병 위험이 큰 환경 속에서아이들의 건강이 너무 걱정돼어독스가 김제시 보호소를 다시 찾았습니다.이미 17마리를 구조했지만,그곳에 남겨진 아이들 상태가 계속 마음에 걸렸기에약을 챙겨 …
죽음의 위기에서 품은 희망, 어독스의 구조 이야기김제시 보호소가 포화 상태가 되면서아이들은 안락사라는 너무나도 가혹한 현실을조용히 마주할 수밖에 없었습니다.게다가 여름 보호소 환경은뜨거운 열기와,빠르게 퍼지는 전염병들로,아이들에게는 …
우리의 시작이었던 전주쉼터,이제는 임시쉼터에서 남은 걸음을 이어서 내딛습니다.지난 5년간 어독스의 전주쉼터에서는약 500마리의 아이들이 가족을 만나거나 임보처로 떠났어요.처음 구조된 날부터, 평생 가족을 만나기 전까지가장 안전한 품이…
7/14 어독스 X 왈스 반려견 웨비나 후기7/14(일) 저녁 8시 30분,입양·임시보호 초기 ‘골든타임’을 주제로 한 웨비나가 진행되었어요! 초기 대응은 완벽함이 아니라 방향의 문제라는 것, 그 시기를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강아지…
지난달, 강남구 논현동의 한 골목.썩은 박스 위, 좁디좁은 철장 속에 갇혀 파리 들끓는 밥그릇 옆을 맴돌던 두 마리의 강아지들이 있었습니다. 비닐포대 하나만 덮인 채, 30도가 넘는 무더위에 그대로 방치된 모습은 많은 이들의 마음을 …
이제 갓 2개월이 된 푸들, #어독스조셉 은 한 동물병원에서 유기되어 있었습니다.어독스에서 구조한 아이들의 건강검진을 위해 병원을 방문했을 때, 우연히 그 곳에 있는 조셉을 만났습니다.조셉은 '소안증'이라는 한쪽 눈이 작고 발달이 더…
김제시의 한 마트 앞,누구의 손길도 닿지 않은 듯한 강아지 한 마리가보름 넘게 그 자리를 지키고 있었어요.제 자리를 찾아 얼마나 떠돌아다녔을까요.귀, 발, 꼬리까지온몸이 도깨비풀로 뒤덮여 있었어요.우연히 마주친 마트 사장님께서이 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