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동물

도로시
(믹스견)
성별 / 몸무게
(중성화완료) / 10.2kg
나이
24년 6월생 추정
건강상태
각막 부종으로 인해 꾸준히 안약을 넣어주셔야 해요. 전염성은 전혀 없어요.
최근 오버그루밍 낌새가 보여 빗질과 청소에 조금 더 신경써주고 있어요.
구조년도
2024 년
현재상태
입양가능
구조스토리
김제시보호소를 둘러보던 봉사자님께서 발견한 혼자 보호소 바닥을 누비고 있던 아이였어요. 이제 갓 눈을 뜨는것처럼 보이는 '도로시'의 엄마를 찾아주었지만, 더위에 지쳐 아기를 돌보지 않아 급하게 구조되었어요.
성격&특성
대인사회성 낯선 사람에게 낯가림이 조금 있고 겁을 먹는 편이지만 금방 익숙해져요. 특히 남성은 무서워하는 편이라 친해지는데 시간이 더 필요해요. 여성분에게는 꼬리치며 반기지만 너무 낯설면 터치는 허용해주지 않아요. 곧 적응하면 뽀뽀와 애교로 마음을 사르르 녹이는 깨발랄한 성격이에요. 익숙한 사람은 반기고 푹 안겨 있기도 해요. 사람 곁에 꼭 붙어 자는 걸 좋아해요! 대견사회성 자기보다 덩치가 작은 친구들에게는 먼저 다가가요! 자신보다 큰 강아지에게는 으르렁하며 방어적인 태도를 보여요. 익숙한 강아지와는 잘 편안하게 지내요.
대묘사회성 쉼터에서 지낼 때 고양이와도 매우 잘 지냈어요! 분리불안 혼자서도 짖음이나 불안 없이 잘 쉬며 기다리고 있어요! 분리수면도 잘하는 멋진 강아지예요!
배변교육 배변패드 위치를 옮겨도 배변패드에다가만 소변을 보는 똑똑이예요! 대변은 가끔 실수할 때가 있지만, 깨끗한 패드로 갈아주면 성공률이 올라가요. 마킹은 따로 하지 않고 실외배변을 선호해요! 위생관리 빗질, 목욕, 드라이, 발톱 전부 다 잘받아줘요!
산책 산책에 막 나왔을 때 수풀 근처에서 가만히 있다가 조금 진정한 후에 걷기 시작해요. 새에 관심이 많아 가까이 가고싶어 할 때 줄당김이 좀 있어요. 차멀미 차가 출발하면 침을 흘리기 시작하고 장기간 이동하면 구토증상을 보여 중간중간 내려 산책을 해주면 좋아요. 짧은거리는 문제 없어요!
특이사항
입질 : 입질이 전혀 없는 순둥이에요! 그러나 음식에 대한 소유욕을 조금 보여요.
짖음 : 외부소음이 있거나 켄넬 밖으로 나가고 싶을 때 낑낑거림이 있어요. 
좋아해요 : 사람이 너무 좋아 방방 뛰며 앙앙 깨물며 애정표현을 해 교육을 해주면 좋을 거 같아요. 또 먹는 걸 너무 좋아해 급하게 먹을 때가 있어 슬로우식기를 사용하고 있어요.
싫어해요 : 버스나 차, 오토바이에서 나는 큰 소리를 무서워하지만 그 외 청소기 등의 소리는 괜찮아요. 또한 낯선
관련링크 더 많은 사진과 영상은 인스타그램 / 유튜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