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동물

꽃분
(믹스견)
성별 / 몸무게
(중성화완료) / 8.5kg
나이
20년 2월생 추정
건강상태
심장사상충 완치
아랫니가 하나 없고 오른쪽 아래 송곳니도 부러진 듯 짧지만 먹고 
생활하는 데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어요!
구조년도
2021 년
현재상태
입양가능
구조스토리
꽃분이는 22년 가을 다섯마리의 새끼들과 함께 김제보호소에 들어왔어요. 혼자 새끼를 낳고 돌보느라 고단했을 꽃분이는 대견하게도 새끼들을 통통하고 건강하게 키워냈고 현재는 모두 입양가서 꽃분이만 가족을 기다리고 있어요.
성격&특성
대인사회성 겁이 많아 사람에게 마음을 여는 데 시간이 조금 필요한 아이에요. 낯선 사람이 있으면 도망가진 않지만 눈치를 봐요. 익숙해지면 먼저 애교도 부리고 잘 안겨있어요. 최근 낯선 사람에 빨리 적응해, 함께 침대에서 자는 모습을 보였어요. 대견사회성 쉼터에선 크게 관심은 없었어요. 먼저 다가가 놀자고 하진 않고, 그늘진 구석에서 홀로 시간을 보냈어요. 지금은 산책 중 다른 강아지를 만나면 가만히 서서 바라보면서 호기심을 보여요.
대묘사회성 아직 마주친 적이 없어 반응을 예측할 수 없어요. 분리불안 혼자서도 잘 있어요! 독립적인 성격이라 편하게 집에서 쉬고 놀아요. 다른 사람과 함께 집에 남겨지면 주로 자거나 침대에 누워있어요.
배변교육 잔디패드에 볼일을 보는 편이었지만, 최근에는 배뇨는 잔디패드에 하더라도 배변은 외출 시 하는 편이에요. 위생관리 목욕은 괜찮지만 구석이나 화장실로 몰리는 걸 무서워하고 있어요. 점점 나아져서 안겨 있는 것도 점점 익숙해져서 목욕 끝나고도 잘 안겨있어요. 빗질은 좋아하지 않지만 잘 참고, 발톱깎이는 많이 무서워해 대변 실수가 있어요. 양치질은 아직 익숙하지 않아서 얼굴을 잡고 하면 잘해요!
산책 꾸준한 연습 덕분에 이제는 일체형 목줄은 거부감 없이 잘 착용해요! 다만 텐션이 생기면 몸이 떨리고 굳을 수 있어요. 산책 준비를 하면 그걸 알아차리고 꼬리를 흔들며 기뻐하고, 산책 중에는 주변 냄새를 맡으며 즐거워해요. 집에서 멀리 떨어진 곳까지 산책반경을 넓히는 것도 성공했고 애견카페도 방문할 수 있었어요. 산책 중에 마주하는 사람에게 조금씩 관심을 가지고 있어요. 차멀미 10분만 타더라도 침을 흘리고 긴장해요.
특이사항
좋아해요 : 켄넬을 편하게 여기고 안에서 편히 쉬는 편이예요.
싫어해요 : 갑작스럽게 나는 소리를 무서워 해요. 사람이 안아드는 것에 대한 거부감이 있지만 훈련을 통해 개선되고 있어요.
관련링크 더 많은 사진과 영상은 인스타그램 / 유튜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